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자아성찰

자유롭게 말하고, 행동하기

by 곰탱월드 2022. 11. 15.

과거가 미래를 결정하고 그 미래 현재에 영향을 주고 있다.


당신은 존재는 과거로부터 존재 했고, 그 과거로부터 살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삶


하지만 과거의 당신과 현재의 당신은 전혀 다른 것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그리고 과거가 미래를 결정하고 결정된 미래에 의해 지금 내가 영향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전혀 인지 하지 못하고 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입사 첫날 지각으로 했고, 사무실에서 만난 과장이 나를 한번보고 시계를 한번 봤을때 당신은 생각할 것이다. "아....찍혔구나...퇴사각이구나"하고 미래를 결정 할것이다.

그리고 몇 달 후 점심시간에 과장이 같은 동료 두명에게 점심을 뭐 먹을 건지 물어보고 내 차례에서 물어봐야 하는데 그냥 묻지 않고 점심을 먹으로 갔을때 당신은 "아...진짜 찍혔다"라고 생각할것이다.

결정적으로 몇 달후 프로젝트 계획서를 발표를 하는데 내 차례에서 과장이 회의를 종료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회사에 다닐 수 없을 지경까지 됬구나"라며 퇴사를 하게 될것이다.

그렇게 몇달을 마음고생하다 과장을 만나 물어 보았다. 그러자 과장은 첫날 지각한것은 기억도 못하고 점심 메뉴는 사무실에 사람이 몇명인데 다 물어 볼수 있냐며 답하고, 마지막 계획서 발표 때는 이미 자네가 제출한 계획서는 채택이 되어 발표를 할 필요가 없어서 끝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인지하지 못하는 삶의 방식


도대체 무엇 때문에 삶이 힘들었을까요? 과장탓? 지각한탓? 대화하지 못한 탓?

이것은 과거로부터 미래를 결정한 당신의 생각이 그렇게 만들었다고 생각해 보십시요.

이와 비슷한 경험을 많은 사람들이 하고 나 또한 직장, 연인, 가족 사이에서 경험을 했습니다.

만약 지나간 과거가 더 이상 당신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어떻할거 같습니까?

자유로운 대화, 자유로운 행동, 높은 자존감, 자신감 회복 등 당신이 원하는 것을 다 이룰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생각하세요. 과거는 이미 지나갔고 현재 살고 있는 당신과는 아무 상관없습니다. 과거의 삶이 현재 당신을 살수 있게 했을순 있지만,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지금을 살아가고 있고 앞으로 삶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